본문 바로가기

[미국 정보공유/코로나19] 미국에서 예약 없이 무료로 COVID-19 검사받기

해외 소식/꿀팁 정보공유 2020. 8. 5.

 

안녕하세요! 오늘은 무료로! 예약 없이! 당일! 코로나 검사받은 후기를 가지고 왔어요.

 

여전히 미국 내에서는 확진자 증가 추세가 줄어들지 않고 있는데요.

 

아니나 다를까, 새로 취직한 회사에서도 확진자가 나온 바람에 저희 부서는 모든 업무가 All Stop 된 상황이에요.

 

 

저희 남편이 받았던 CVS는 당일 검진은 모두 막혀있고, 이틀 후에 예약 후 방문검진이 가장 빠른 날짜더라고요.

 

저희 회사에서는 이센셜 업무다 보니 얼른 진단 후 결과받고 다시 출근하는 것이 우선이었는데요.

 

당일 검사가 가능한 곳을 찾다가 알아낸 곳이 있어서 글을 쓰게 되었어요 :)

 

https://www.walgreens.com/findcare/covid19/testing

바로 Walgreens 인데요! 예약 없이 당일 무료검사가 가능하더라고요. 가능한 장소는 위에 링크에서 확인해주세요.

 

 

 

저는 현재 캘리포니아에 거주 중인데, 왜 지도에는 캘리포니아에 한 군데도 없는지 모르겠어요(ㅋㅋㅋ)

 

수소문 끝에, 홈페이지에는 나와있지 않지만 COVID-19 검사가 가능한 지점을 찾았어요.

 

 

이 곳 말고도 주위에 있는 Walgreens에서 검사가 가능한지는 직접 전화해서 알아보셔야 할 것 같아요.

 

 

COVID-19 드라이브 스루 검사소

해당 지점에는 안내판이 많아 어렵지 않게 대기줄을 찾을 수 있었어요.

 

매장 뒤쪽으로 향하는 골목에 대기줄이 있었고, 기다리는 사이에 직원분이 나오셔서 제 인적사항을 체크해주시더라고요.

 

개인정보 보여주는 법(ㅋㅋㅋ)

직원 분이 다가오시면 의사소통이 가능할 정도만큼만 창문을 살짝 열어주세요.

 

이름, 생일, 전화번호를 물어보시고, ID카드와 Insurance카드를 차례로 보여달라고 하셨어요.

 

직접 카드를 전달하지 않고, 창문을 끝까지 올린 뒤 창문에 카드를 딱! 붙이면 된다고 하셨어요(ㅋㅋㅋ)

 

*Insurance 카드는 없어도 검사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검사 받는 모습

개인정보를 알려드린 뒤, 본격적인 검사를 받으면 돼요.

 

각 부스에는 검사 방법을 알려주는 직원이 있어서, 그 직원 옆으로 차를 세우고 시동을 꺼줍니다.

(시동 소리 때문에 설명이 안 들릴 수 있어, 시동을 꺼달라고 요청하더라고요.)

 

키트 안 내용물을 보여주면서, 어떻게 오픈하고 사용하는지를 천천히 또박또박 설명해주셨어요.

 

이후에는 창문을 올리면 키트가 담긴 카트를 창문 앞까지 밀어주시고, 직원이 멀어진 후에 창문을 열고 키트를 수령합니다.

 

 

COVID-19 검사 키트

 

면봉은 실질적으로 한 개만 필요하지만 여분으로 4개가 함께 들어있어요.

 

손에 닿지 않게 비닐을 깐 뒤, 한쪽 면 만을 사용해서 코 양쪽을 각각 5번씩 닦아줍니다. (너무 깊게는 안 쑤셔도(?) 된다고 하네요 ㅋㅋㅋ)

 

그다음으로는 플라스틱 병을 열어 닦은 부위가 액체에 담길 수 있도록 넣어주고 병을 꼭 닫아주세요.

 

다 끝난 이후에는 병만 반납하면 돼요!

 

 

끝!

결과는 3~5일 뒤에 전화나 앱을 통해 알려준다고 하네요.

 


 

코를 쑤신 면봉을 병에 담으려는데 병이 엄청 꽉 잠겨 있는 거예요..ㅋㅋㅋ

 

손가락 사이에는 면봉을 끼고 낑낑대다가 결국은 열었는데, 직원분들이 앞에서 다 보고 계신 바람에 뭔가 동물원에 원숭이가 된 느낌이었달까... 무척 부끄러웠어요........ㅎㅎ..

 

 

실제로 검사에 소요된 시간은 10분도 채 걸리지 않았던 것 같아요. 시스템이 잘 되어있는 덕에 빠르게 진행했습니다!

 

혹시나 당일 검사가 필요하신 분들은 이곳에서 받으시면 될 것 같아요!

 

 

감사합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