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 정보공유/쇼핑꿀팁] 한국 미국 코스트코 멤버쉽 장단점 총정리

해외 소식/꿀팁 정보공유 2020. 4. 29.

 

 

오늘은 한국과 미국의 코스트코 멤버십에 대한 정보를 가지고 왔어요!

 

한국 코스트코 연회비

 

미국 코스트코 연회비

 

 

한국과 미국의 코스트코 연회비 차이는 엄청난데요.

 

가장 기본인 골드스타(Gold Star) 등급 기준으로 확인해보자면

 

한국 : 38,500원 (약 $31.57)   |   미국 : $60.00 (약 73,170원)

금일 환율 적용 - 1,219.50원

 

 

약 두배 가까이 차이가 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미국에 오실 때, 한국에서 코스트코 멤버십을 등록해서 가지고 오시는데요.

 

오늘은 한국 코스트코 멤버쉽을 미국에서 사용할 때의 장단점에 대해 제가 느끼고 경험했던 것들을 말씀드릴게요.

 

 

 

단점 1. 주유 시 번거로움

 

코스트코 주유소 대기 줄은 항상 엄청나요..

먼저 단점부터 말씀드릴게요!

 

 

미국에서 코스트코에 회원 가입을 하는 가장 큰 이유 중 하나가 바로 주유입니다!

 

한국에는 아직 없지만, 미국에는 코스트코가 운영하는 주유소가 있는데요.

같은 옥탄가 대비 크게는 갤런 당 30-40센트까지 저렴하다고 합니다. 기름 질도 괜찮구요.

 

만약 20갤런을 넣는다고 치면 어림잡아 10불 정도를 아낄 수 있으니 쌓이고 나면 큰돈이 되겠지요!?

 

 

코스트코 멤버십이 있는 사람만 이용 가능한 만큼, 기름만 넣어도 본전은 뽑을 수 있어요!

 

다만 불편한 점이, 한국에서 발급한 International Card는 리더기에서 읽히지 않는다는 것이에요 TT

 

 

코스트코 주유소 직원

그렇다고 사용이 불가능한 것은 아니고 직원에게 말을 하면 와서 직원용 카드를 긁어줘서 주유를 할 수 있어요.

 

코스트코 정책에 위배되지 않아 사용이 가능한 것은 사실이에요.

 

하지만 매번 주유할 때마다 스태프를 찾고, 불러서, 상황을 설명하고, 카드를 긁는다는 것이 엄청 번거로울 수 있어요..ㅋㅋㅋ 더군다나 코스트코 주유소 대기줄은 엄청 길어서 어영부영 시간 걸리는 게 뒷 차 눈치 보이기도 하더라고요..

 

 

 

단점 2. 리워드 적립 불가

 

이건 Executive 회원 분들만 해당되는 이야기인데요.

 

골드스타 이그제큐티브(Gold Star Executive) 등급부터는 코스트코에서 구매한 금액에 따라 2% 적립이 돼요.

 

하지만 해외에서 구매한 이력은 리워드로 적립이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쉽게 말하면, 한국 멤버십 카드로 구매는 가능하지만 적립이 불가능하다는 뜻이에요. 그 반대도 마찬가지구요. TT

 

 

골드스타 이그제큐티브(Gold Star Executive) 등급에는 이 밖에도 여러 가지 혜택이 있기도 하고, 4-5인 가족 기준으로 보면, 코스트코 리워드 프로그램을 통해 연회비 본전을 뽑는 경우도 많으시던데.

 

이런 경우에는 미국 현지 카드로 발급을 받으시는 게 훨씬 이득이실 것 같아요.

 

 

 

단점 3. 온라인몰 이용 불가

 

마지막으로 미국 코스트코 온라인몰에서 주문이 불가능합니다..

 

코스트코 온라인몰을 이용하려면 그 나라에서 회원 가입을 하고 카드를 등록해야 합니다..

 

따라서 한국에서 발급받으셨다면, 한국 코스트코 온라인몰만 이용이 가능하다는 점이죠!

 

 

Costco US 갤럭시탭 S6

 

코스트코에서는 가끔 온라인에서만 저렴하게 파는 가전제품이 있는데, 이런 혜택은 누릴 수 없다는 것이 조금 불편하긴 해요...

 

 

 

장점 1. 그럼에도 불구하고 저렴한 가격

 

유일한 장점이자 가장 큰 이유 중 하나가 바로 가격입니다! 약 절반 가량 저렴한 가격으로 코스트코를 이용할 수 있으니까요.

 

 

사실 코스트코 주유소야, 말만 하면 직원들이 와서 바로 카드 긁어줘서 사용하는 데에는 큰 문제가 없고,

 

가족 규모도 작아 골드스타 이그제큐티브(Gold Star Executive) 등급까지는 필요가 없을 것 같고,

 

온라인 주문에서는 배송비랑 수수료 약 8불 정도 드니, 오프라인 매장에서만 구매할 예정이라면

 

 

충분히 한국 카드를 이용할 만하다고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저도 사용 중에 있고요.

 

 

글에서 소개하지 않은 자잘한 단점들(분실 시 한국에서 재발급받아야 한다는 점 등)도 있으니 잘 생각해보고 결정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추가) 주유 시 번거로움 해결 방법!

 

미국 코스트코 캐쉬카드

 

미국 코스트코에서는 일종의 현금카드인 Costco Shop Card를 판매하는데요.

 

미리 사 두시고, 주유소에서 멤버십 카드 + 지불 카드 대신에 이 캐시카드만 긁으면 된다고 합니다!

 

이런 방법을 이용하면, 직원 카드를 빌릴 일도 없어질 것 같아요.

 

 

이 캐쉬 카드를 5% 할인하는 프로모션도 있다고 하니, 이걸 보면 꼭 구매해둬야겠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