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생활/아이패드] 집에서 하는 아이패드 미니 트레이드 인(Trade in)

미국 라이프/일상 다반사 2020. 5. 25.

 

 

안녕하세요!

 

오늘은 저번 아이패드 프로 11" 2세대를 구매할 때 신청했었던 트레이드 인(Trade in)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구요.

 

저의 지난 아이패드 개봉기를 아직 읽지 못하신 분들은 밑에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https://yezzy96.tistory.com/60?category=859609

 

[내돈써후/아이패드 프로] 양품 뽑기 성공? iPad Pro 11" 2020 언박싱! (feat. 애플펜슬2)

안녕하세요! 오늘은 저번에 저렴하게 구매했던 아이패드와 애플 펜슬 언박싱으로 찾아왔어요 :) 현재 아이패드 프로 11" 2020와 애플펜슬2를 가장 저렴하게 살 수 있는 방법을 정리해 둔 글을 아직

yezzy96.tistory.com

https://yezzy96.tistory.com/68?category=85

 

[미국생활/아이패드] 아이패드 프로 2세대, 초기 불량품 결국 리턴... (꿀팁 포함)

안녕하세요! 오늘은 애플 공홈에서 구매했던 아이패드 프로 리턴 썰을 가지고 왔습니다... TT 아직 지난 언박싱 글을 읽지 못하신 분들은 밑에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https://yezzy96.tistory.com/60?categor

yezzy96.tistory.com

 

저희 남편은 예전 대학생 때 공부용으로 아이패드 미니 1세대를 구매했었는데요.

 

시간이 지나면서 점점 사용도 안 하게 되고, 중고 시장에 되 팔 시기도 놓쳐 애매하게 되었더라고요.

 

그래서 이참에 새로운 아이패드를 구매할 때 트레이드인 해버리자고 했죠.

 

 

애플 공식홈페이지 트레이드인(Trade in)

 

애플 공식 홈페이지에서 물건을 구매할 때 트레이드 인(Trade in) 옵션을 선택하고,

 

제품 시리얼 넘버와 함께 간략한 상태를 체크하면 얼마 정도 페이백(할인)을 받을 수 있는지 떠요.

 

 

 

저희 아이패드 미니는 $20.00 나왔습니다....(ㅋㅋㅋㅋ)

 

처음에 저희 둘 다 어이가 없어서 그냥 안 하려고 했는데,

 

번거롭게 또 중고장터에 올리고, 사람들이랑 연락하고.... 이것저것 번거로운 게 많을 것 같아서(코로나도 있고요..)

 

그냥 애플에 다 맡겨버리자! 는 심산으로 진행했어요.

 

 

 

트레이드 인(Trade in) 패키지

 

구매할 때 트레이드 인(Trade in) 신청을 하게 되면, 이렇게 제품과는 별도의 트레이드 인 패키지를 보내줍니다.

 

쉽게 말해서 빈 박스와 쉽핑 레이블을 보내주는 격이에요.

 

안에 제품을 동봉해서 레이블을 붙이고, 택배 배송을 하면 되는 거죠!

 

 

 

아이패드 미니 공장초기화

 

트레이드 인(Trade in) 박스 수령 후 14일 이내로 제품을 보내야 하기 때문에,

 

저는 오늘 바로 진행하려고 아이패드 미니를 공장초기화시켜주었어요.

 

제 애플 아이디가 자동적으로 로그아웃되면서 기기 등록 로그 또한 삭제되더라고요.

 

 

 

패킹 방법

 

트레이드 인(Trade in) 패키지를 보면 제품을 안전하게 패킹하는 방법을 쉽게 설명해두었어요.

 

이걸 보면서 그대로 따라 하면 되더라구요.

 

 

설명서대로..

 

제품을 뒤집어서 넣고...

 

움직이지 않게 잘 고정시킨 다음, 동봉된 테이프로 붙여줍니다.

 

 

완성!

 

함께 들어있는 새로운 레이블을 뜯어서, 기존 레이블 위에 붙여주었어요.

 

그러고 나서 근처에 있는 가까운 UPS에 가서 전달만 해주면 끝입니다!

 

 

딜리버리 스케줄

 

센터 도착 후, 검수 완료되면 제가 결제했던 금액에서 페이백으로 들어올 것 같아요.

 

코로나 때문에 이제는 집에서 트레이드 인(Trade in)을 할 수밖에 없네요...

 

번거롭긴 했지만 새로운 경험이었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