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 정보공유/아마존] 밑져야 본전이지! 미국 아마존 프라이스 매치 후기 (Price Match)

해외 소식/꿀팁 정보공유 2020. 6. 5.

 

안녕하세요!

 

오늘은 미국 대표 쇼핑몰인 아마존 쇼핑 노하우 중 하나인 프라이스 매치(Price Match)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해요.

 

 

최저가격보상제 (Price Match Policy)

 

최저가격보상제(Price Match Policy)라고 불리는 이 정책은 크게 두 가지 종류가 있는데요.

 

1. 경쟁사가 더 낮은 가격을 제시하는 경우 - Amazon Price Matching

 

2. 자사의 프로모션을 통해 더 낮은 가격이 제시된 경우 - Amazon Price Adjustment

 

 

 

미국 와서 크게 놀랐던 것 중 하나가 바로 이 프라이스 매칭이었어요.

 

물건 구매 후 환불 기간 내에 더 낮은 가격이 있다면, 차액만큼을 환불받을 수 있는 좋은 시스템이더라구요.

 

이도 그럴 것이, 차액을 환불 해 주지 않는다면 소비자는 물건을 환불하고 다시 재구매를 할 것이니까요.

 

이런 당연한 서비스가 왜 한국에는 없는지 의문이 들더라구요(ㅋㅋㅋ)

 

 

 

 

6불 환불 받았습니다!

 

 

아마존은 공식적으로 최저가격보상제(Price Match Policy)를 하지 않겠다고 발표했지만,

 

아마존에서 판매 자체를 대행하는 제품이 아닌, 셀러가 직접 판매하고 있는 경우라면 해주는 경우가 많았어요.

 

 

위의 비알레띠 에스프레소 메이커는 아직 배송받기 전이었는데, 다시 들어가 보니 $6.00이나 할인해 판매되고 있더라구요.

 

셀러에게 해당 이슈를 리포트하니 바로 돌려주었어요.

 

 

어차피 밑져야 본전인 Price Matching! 어떻게 하는 건지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1팩 당 $24.99에 구매했던 마스크

 

5월 16일에 구매했던 마스크예요.

 

한팩 당 $24.99였고 2팩 구매해서 총 $53.86에 구매했었어요.

 

그때도 약 10불 정도 할인한 금액으로 구매했었는데, 6월 2일 오늘 배송받고 홈페이지에 들어가 보니 가격이 더 내려가 있더라구요.

 

 

 

10불대로 떨어진 가격

 

$24.99에서 $13.09로 약 $11.9나 떨어진 걸 확인할 수 있었어요.

 

전 2팩이나 구매했었고, 택스까지 포함하니 $29.62의 차액이 생기더라구요.

 

마스크를 2팩이나 더 구매할 수 있는 금액인 만큼, 셀러에게 프라이스 매칭을 요구해볼게요.

 

 

 

먼저 나의 오더 히스토리로 들어가 주세요.

 

Order history

 

"Problem with order"를 클릭해줍니다.

 

 

Problem with order

 

맨 밑에 있는 "Other issue"를 눌러 들어가 주세요.

 

 

Other issue

 

그 뒤에 "Contact seller"를 선택하고, "Other issue"를 선택하면 셀러에게 메시지를 적을 수 있어요.

 

차액이 생긴 부분을 환불해주었으면 좋겠다 라고 적은 뒤에 보내면 끝이에요!

 

 

셀러는 아마존에서 계속 판매를 하기 위해선 해당 문의에 꼭 답변을 해야 하기 때문에 보통 2-3일 내로 답변이 오더라구요.

 

 

환불 완료!

 

아니나 다를까 몇 시간 내에 답변을 받을 수 있었어요.

 

결과는 성공입니다 :) 정상적으로 차액을 환불해 주겠다고 하네요.

 

 

 

곧 아마존으로부터 차액에 대한 환불 이메일을 받았고, 사용했던 신용카드로 차액이 들어온다고 했어요.

 

 

어차피 밑져야 본전인 Price Match Policy! 한번 도전해 보는 건 어떠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