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돈써후/아이패드 프로] iPad 처음 샀다면? 아이패드 프로 양품 테스트 총정리!

미국생활 리얼 후기/디지털, IT, 가전 2020. 5. 14.

 

 

안녕하세요! 오늘은 아이패드 프로 입문자를 위한 양품 테스트를 총 정리해드리려고요.

 

아이패드를 처음 구매하셨다면, 제품이 불량이 있는지 소비자가 직접 확인해 봐야 한다는 것은 모두 알고 계시죠?

 

미국 공식 홈페이지에서 구매한 분은 수령 후 14일 내 환불이 가능하지만, 한국에서는 애플스토어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한 것이라면 14일 이내 환불이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양품 테스트는 크게 다섯 가지로 나뉘는데요. 하나씩 차근차근 짚어볼게요.

 

 

 

#1 외관 스크래치 확인

 

#1 외관 스크레치 확인

 

먼저 아이패드 앞면 뒷면 옆면 순서대로 보시면서 눈에 띄는 스크래치가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저 같은 경우는, 처음에는 확인 못했던 큰 스크래치가 전면부 오른쪽 하단에 있더라구요.

몰랐다면 몰랐겠지만, 한번 보이니 계속 신경 쓰여서 환불 가능할 때 환불받으시는 게 좋아요 :)

 

 

#2 외관 휘어짐 확인

 

#2 외관 휘어짐 확인

 

다음으로는 휘어짐을 확인할 거예요. 아이패드 프로 1세대부터 쭉 이슈가 있던 부분인데, 2세대에서도 간혹 휘는 증상이 보인다는 글이 있더라구요.

 

평평한 책상에 아이패드를 뒤집어서 놓은 뒤에, 액정과 책상 사이에 들뜬 부분이 있는지 확인하시면 돼요.

 

 

이게 들뜬 건지 잘 모르겠다 하시는 분들은 책상과 패드 사이에 종이를 넣어보면 된다고 합니다. 

 

제 경우에는 모서리 부분은 종이가 들어가지 않아 밀리는 반면, 중앙 허리 부분에는 종이가 잘 들어가더라구요... TT

 

 

#3 불량화소 테스트

 

#3 불량화소 테스트

 

다음은 아이패드 디스플레이에 불량 화소는 없는지 체크해주세요.

 

유튜브에 "불량화소 테스트"라고 검색하시면 해당 영상이 나와요.

https://www.youtube.com/watch?v=V0gz6qmVCwI 

 

아이패드 밝기를 최대로 해 주신 다음 영상을 켜고 전체 화면을 한 뒤에 색상이 제대로 표시되지 않는 부분이 있는지 확인해주시면 됩니다.

 

 

 

#4 터치 불량 테스트

 

#4 터치 불량 테스트

 

정확한 테스트를 위해 액정 필름을 부착하기 전 아이패드의 모든 디스플레이 영역에서 정확한 터치 인식이 이루어지는지 확인해주세요.

 

중앙 부분은 물론이고, 각 모서리 부분에도 스와이프 인식이 잘 되는지 꼼꼼히 확인해야 합니다!

 

 

 

#5 충전 확인 테스트

 

#5 충전 확인 테스트

 

말도 안 되는 이야기지만... 아이패드와 애플 펜슬 충전 인식이 안 되는 경우도 있다고 하니 까먹지 말고 확인해주세요.

 

환불은 14일 이내에만 가능하기 때문에 빨리 확인하시는 게 좋아요!

 

 

 

저는 휨 현상과 함께 외관에 있는 스크래치 2개 때문에 결국 환불을 선택했어요....

 

다음 글에서 환불 이야기도 다루어볼게요!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