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MOVE/J1비자] 09. 출국 전, 필수 준비사항 1

J1 인턴십/준비과정 2020. 1. 29.

* 이 글은 2018년 중순부터 준비한 미국 인턴 준비 과정을 처음부터 담았습니다.

* 해외 취업을 희망하시는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미리 준비해 오시면 더 편하실 것 같아서 제가 미국 인턴 준비를 하면서 출국 전 준비했던 것들을 정리해보았어요.

 

 

#1 휴대폰 정지시키기

 

가장 문제가 되는 것이 바로 휴대폰인데요. 저 같은 경우는 KT를 사용하고 있었기 때문에 KT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 '장기정지' 서비스를 신청했었어요.

교환학생이나 어학연수를 가는 학생들을 위해 '일반 정지'와 '장기정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 일반 정지는 6개월, 장기정지는 3년까지 가능한 서비스입니다.

 

J1인턴분들은 1년 또는 1년 6개월 코스기 때문에 장기 일시정지를 신청하셔야 해요.

KT 장기 일시정지 하는 법

일반 정지 시 따로 증명 서류가 필요하지 않지만, 장기정지를 원하는 경우 해외 체류에 관한 증거 서류가 필요하다고 하네요! 저 같은 경우는 모바일 항공권으로 제출했었어요.

 

증명 서류를 가지고 계시다면, 휴대폰으로 114에 전화하셔서 발송받은 문자, 혹은 olleh 고객센터 (팩스 : 080-950-5895, 메일 : ollehwebmaster@kt.com)으로 서류를 보내시면 됩니다. 금액은 월 3,850원(부가세 포함)이에요!

 

 

*** 월 4000원가량의 돈이 아깝긴 하더라구요. 하지만 돌아와서 같은 번호를 사용할 수 있고, 한국 사이트에서 본인인증이 휴대폰으로 많이 진행되는 부분이라 어쩔 수 없더라구요. 저 같은 경우는 미국에 있는 도중 본인인증이 불가피한 상황에서 KT 가입 원부를 인터넷으로 발급받아 본인인증을 진행했었어요. 만약 해지를 하고 왔다면 이 방법은 사용할 수 없었겠죠? TT

 

휴대폰 일시정지를 해지하고 싶다면

정지 해제하기

인턴십이 끝난 후, 정지를 해지하고 싶다면 가까운 올레 플라자 방문 또는 114로 전화하시면 쉽게 해지가 가능합니다!

 

 

#2 현지 유심 사기

이제 한국 유심을 해결했다면, 미국 현지 유심을 구매해야겠죠? 제가 구매한 곳은 메가텔 코리아였어요.

 

http://www.gomegatel.co.kr/shop/product/plan_List.aspx?cate_Idx1=T

 

Megatel Korea

미국내,음성,문자 무제한 & DATA 무제한 / 핫스팟 무제한. 캐나다,멕시코에서도 이용 미국내,음성,문자 무제한 & DATA 무제한 / 핫스팟 무제한. 캐나다,멕시코에서도 이용 미국내,음성,문자 무제한 & DATA 무제한 / 핫스팟 무제한. 캐나다,멕시코에서도 이용 미국내,음성,문자 무제한 & DATA 무제한 / 핫스팟 무제한. 캐나다,멕시코에서도 이용 미국내,음성,문자 무제한 & DATA 무제한 / 핫스팟 무제한. 캐나다,멕시코에서도 이용 미국내,음성

www.gomegatel.co.kr

유심 구매하실 수 있는 곳도 많다고 들었어요! 가격도 비슷하다고 들어서 그냥 주위 언니 오빠들한테 추천받아서 구매했어요. 배송도 빨랐고 어떻게 해야 하는지 자세하게 설명이 되어 있어서 좋았어요! *사비로 구매하였습니다!

 

 

메가텔 코리아 티모빌 플랜

홈페이지 들어가셔서 회원가입하시고 나면 플랜이 여러 개 보이실 거예요. 미국 내에서 가장 잘 터지는 건 버라이즌이지만 매우 비싸기 때문에.. 무난한 티모빌을 선택했어요.

 

제가 구매할 때는 40불짜리 옵션이 제일 괜찮았는데 지금 time offer로 45불짜리가 나와있더라구요. 무제한 요금제는 한국이랑 비슷한 가격인 것 같아요. 미국 초반에는 집에 와이파이가 있을지도 확실히 모르고, 데이터를 많이 사용해야 할 수도 있기 때문에 안전하게 무제한 요금제로 가시는 것을 추천드릴게요. 

 

메가텔 코리아 선택사항

플랜을 선택하시면, 폰 기종에 맞는 유심을 선택하라고 나와요. 요즘에는 대부분 나노유심을 사용하기 때문에 선택해줍니다. 프로모션 덕분에 유심비는 무료였던 것 같아요.

 

다음으로 넘어가셔서 개인정보, 배송정보 입력하시고 미국 내 주소도 입력하신 뒤 입금하시면 끝나요! 카드결제 시 3% 수수료가 붙어서 저는 무통장 입금으로 진행했구요. 몇 시간 내에 입금 확인해주시고 바로 배송해 주셨어요! 이틀 만에 왔었는데, 빠른 배송 감사합니다!

 

더 좋았던 점은 (출국 전이였는지, 미국 도착해서인지는 기억이 가물가물해요..) 업체 쪽에서 전화를 직접 주셔서 물건 잘 받았는지, 유심 인식은 잘 되는지 확인해주셨었어요! 문제 있으면 연락하라고도 해주셨구요 TT 메가텔 코리아 진짜 추천드려요!

 

*** 첫 달은 메가텔 코리아의 티모빌 유심을 사용하였구요. 다음 달부터는 여기 인턴 친구들 5명과 함께 티모빌 패밀리 플랜으로 갈아탔었어요. 계속 메가텔 코리아 유심 충전하면서 사용하셔도 되지만 달러 급여 통장으로 바로 빠져나갈 수 있도록 현지 티모빌로 옮겼었거든요. 처음 등록하실 때 등록비 $20.00이 붙으니, 가능한 한 빨리 옮기시는 게 좋으실 거예요.

 

 

 

#3 공인인증서 다운받기

 

미국에 있다고 해서 한국 계좌를 사용할 수 없으면 안 되겠죠? 급하게 친구들에게 송금을 한다던지, 또는 달러를 송금해야 할 때도 있기 때문에 본인이 사용하는 공인 인증서를 USB휴대폰에 모두 넣어 오시는 게 편해요.

 

저는 우리은행을 사용하기 때문에 우리은행 공인인증센터에 들어가서 로그인에 문제가 없는지 확인합니다!

우리은행 공인인증센터

만약 만료가 얼마 남지 않았다면 갱신을, 이미 만료되었다면 재발급을 받아주세요. 그리고 난 뒤 가지고 계신 USB에도 다운로드하여 주시고, 스마트폰에도 복사해주세요! 미국에서 재발급받으려면 본인인증이 필요하기 때문에 절차가 까다로워집니다 TT

 

 

우리 WON뱅킹 간편이체

또한 우리은행 사용하시는 분들은 어플 다운로드하고 주거래 계좌에 간편 이체 서비스 등록해두시면, 지정된 휴대폰에서는 따로 인증 없이 쉽게 송금하실 수 있으세요. 이 서비스 신청해오니까 해외에서도 송금할 때 진짜 편했었어요 TT

 

 

 

 

 

>>계속

댓글